최종편집 2019.4.15 월 10:32 로그인 | 회원가입 | 자유게시판
> 뉴스 > 은행 | 포토뉴스
     
Sh수협은행, 미래고객 선점 위한 마케팅 강화
새로운 캐릭터 ‘Hey! 프렌즈’로 1020세대 친밀감 높여
2019년 04월 03일 (수) 10:19:03 김은혜 기자 keh@fnplus.co.kr

Sh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이 미래고객 확보를 위한 1020세대 대상 홍보·마케팅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Sh수협은행은 최근 30대 이하 젊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미디어 채널을 중심으로 브랜드 이미지 홍보를 강화하는 한편 생애주기별 특성을 감안한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등 미래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일부터 TV와 라디오, 각종 온라인 미디어를 통해 신규 방영되는 새로운 CM에서는 ‘공감요정’ 조보아가 ‘내가 쓰는 은행, 내가 선택하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새롭게 제작한 TV-CF의 경우, 사전 선호도 결과 1020세대의 호응이 뜨거웠다”며 “특히 10대의 경우 대부분 엄마가 정해준 은행과 거래하다 보니 은행에 대한 정보나 상품의 금리 등을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것은 물론 각종 생활금융상식도 많이 부족한 편”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Sh수협은행은 1020세대에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래퍼 넵킨스가 제작한 ‘Hey! 뱅크송’을 통해 온라인 상에서도 구독자수를 늘여가고 있다.

‘Hey! 뱅크송’은 Sh수협은행의 대표 모바일뱅킹 서비스 앱 Hey! Bank의 친근함과 편리함, 신뢰감을 표현한 30초짜리 음원으로 모션그래픽 기법을 활용한 유튜브 영상 외에도 비즈링, 컬러링 등에서 다양하게 홍보에 활용되고 있다.

이밖에도 Sh수협은행은 새로운 캐릭터 ‘Hey! 프렌즈’도 제작해 친근감을 높이고 있다. Hey! 프렌즈는 기존 Sh수협은행 마스코트인 ‘해우리 가족’을 리뉴얼한 것으로 금융이 필요한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서는 고객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전해드리겠다는 수협은행의 진심을 표현한 캐릭터다. 

Sh수협은행은 Hey! 프렌즈 캐릭터를 브랜드화하고 각종 홍보와 마케팅, 상품개발, 고객초청 행사 등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Sh수협은행은 젊은 고객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특성을 감안한 맞춤형 신상품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독도사랑학생적금’, ‘여행적금’, ‘잇자유적금’, ‘Sh장병내일준비적금’ 등 고금리 예금상품은 물론, 자산성장기 또는 신혼연령인 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전세자금대출 등을 제공해 금융거래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젊은층이 선호하는 라이프 스타일과 금융거래 패턴 등을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가장 혜택이 많은 상품을 개발해 모바일 등 다양한 채널에서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마케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금융플러스(http://www.fnpl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금융플러스 소개광고문의제휴문의정기구독신청구독료 보내실 곳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일간금융플러스 | (08298)서울특별시 구로구 공원로3, 413호 (구로동, 선경오피스텔) | Tel. 02-2278-3302 | Fax. 02-2278-3304
발행·편집인: 양해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양해철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아00914 | 등록일자 : 2009년 7월 17일
Copyright 2009 금융플러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fnplus.co.kr
금융플러스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